김유정, 학교대항배드민턴 중학부 여복·혼복 우승하며 2관왕 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부 여자복식 결승전
중학부 여자복식 결승전

김유정(전주성심여자중학교)이 학교대항배드민턴대회에서 2관왕에 올랐다.

김유정은 24일 전라남도 화순군 이용대체육관에서 열린 이용대 올림픽제패기념 2018 화순 전국학교대항배드민턴선수권대회 중학부 여자복식과 혼합복식 결승에서 각각 승리했다.
 
먼저 여자복식에서 김유정은 이혜원과 호흡을 맞춰 조연희·이서진(충주여자중학교) 조에 2-0으로 승리했다.
 
김유정·이혜원 조는 첫 게임 초반은 뒤진 상황이었지만 조금씩 따라붙어 전반을 11:10으로 앞선 가운데 마무리했다.
 
후반에는 조연희·이서진 조의 범실이 많아졌고, 김유정이 네트 앞에서 확실한 마무리를 하며 21:17로 이겼다.
 
두 번째 게임도 김유정·이혜원 조가 안정적으로 풀어간 반면 조연희·이서진 조는 범실이 많아 11:6까지 격차를 벌였다. 하지만 김유정·이혜원 조의 범실이 많아지면서 14:12로 2점 차까지 추격을 허용했다.
 
조연희의 전후위 공격이 살아나면서 많이 따라붙었지만 역전은 허용하지 않은 김유정·이혜원 조가 두 번째 게임도 21:17로 마무리하며 여자중학부 복식 정상에 올랐다.
 
중학부 혼합복식 결승전
중학부 혼합복식 결승전

여자복식에서 파트너를 이뤘던 김유정과 이혜원은 혼합복식에서는 적으로 결승에서 맞섰다.

김유정이 진성익(정읍중학교)과 파트너를 이뤘고, 이혜원은 천상환(정읍중학교)과 호흡을 맞췄다.
 
첫 번째 게임은 진성익·김유정 조가 천상환·이혜원 조에 다소 밀리며 출발했지만 12:12에서 동점을 만든 뒤 후반으로 갈수록 힘을 발휘해 21:18로 이겼다.
 
두 번째 게임 초반은 한점씩 주고받는 박빙의 승부를 펼치다 이혜원을 적극적으로 공략하면서 진성익·김유정 조가 중반부터 앞서기 시작해 결국 21:11로 마무리하고 우승을 차지했다. 김유정은 이로써 중학부 여자복식과 혼합복식 모두 승리해 대회 2관왕을 차지했다.
 
중학부 여자단식에서는 김나연(충주여중)이 이서진(충주여중)을 맞아 첫 게임을 21:11로 이기고, 두 번째 게임도 21:9로 따내며 2-0 완승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