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0회 아카데미, 작품상부터 감독상, 음악상, 미술상까지 2018년 최고의 작품 등극!

'셰이프 오브 워터' 제90회 아카데미 작품상 등 4개 부문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 최고의 걸작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수입 이십세기폭스코리아)이 제90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비롯해 감독상, 음악상, 미술상 등 총 4개 부문 최다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은 4일(현지시각) 열린 제90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비롯해 감독상, 음악상, 미술상 등 총 4개 부문을 수상했다. 

특히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은 제74회 베니스 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을 시작으로 제75회 골든 글로브, 제70회 미국감독조합상, 제71회 영국 아카데미에 이어 또 한 번 감독상을 수상하며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 최고의 걸작임을 전 세계에 입증했다.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은 목소리를 잃은 청소부 엘라이자와 비밀 실험실에 갇힌 괴생명체와의 만남을 그린 경이로운 로맨스 판타지이다. 판타지의 거장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은 이번 영화에서 이제껏 본적 없는 독창적인 괴생명체를 새롭게 창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은 “저는 이민자입니다. 영화에서 가장 멋진 부분이라고 한다면 우리는 국경을 없앴다는 것입니다. 계속해서 이렇게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이 자리까지 저와 함께해주신 많은 분께 감사드리고 싶습니다”라며 감동스런 수상소감을 밝혔다.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은 이번 아카데미 수상으로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며 앞으로의 흥행 추이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지난 2월 22일에 개봉한 이 작품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이익형 기자   포스터제공 이십세기폭스코리아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